별과 같이 빛나는 선교사를 기억하며

말라위 이봉영 선교사를 기리며

디지탈분과 총무 0 352 2024.01.15 03:44
말라위 이봉영 선교사 약력

출생: 1957년 6월 20일, 경상남도 함안군
사망: 1997년 9월 24일, 말라위
가족: 부인 박순희 사모, 자녀 2명
학력:
함안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한양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졸업
선교 경력:
1996년 9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통합) 파송, 말라위 선교사
1997년 9월: 말라위에서 풍토병으로 별세
근거가 되는 인터넷 사이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통합) 홈페이지 (http://www.pck.or.kr: http://www.pck.or.kr)
자료: 말라위 귀국선교사 이봉영 선교사 별세 (1997년 9월 26일)
약력 요약

이봉영 선교사는 1957년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태어났다. 함안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과 한양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였다.

1996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통합)의 파송을 받고 말라위로 선교사로 파송되었다. 말라위에서 이봉영 선교사는 현지인들을 위한 의료 사역을 감당하였다. 또한, 말라위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위한 의료와 교육 사역에도 힘썼다.

이봉영 선교사는 말라위에서 1년간 선교사역을 감당하다가, 1997년 9월 24일, 풍토병으로 별세하였다. 향년 40세.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한국교회의 세계선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말라위에서 한국교회의 선교 정신을 전파하고, 현지인과 한인들을 위한 의료와 교육 사역에 헌신하였다. 그의 삶과 사역은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봉영 선교사의 주요 업적

말라위에서 현지인들을 위한 의료 사역
말라위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위한 의료와 교육 사역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의 의미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한국교회의 세계선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말라위에서 한국교회의 선교 정신을 전파하고, 현지인과 한인들을 위한 의료와 교육 사역에 헌신하였다. 그의 삶과 사역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세계선교의 중요성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세계선교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그는 말라위에서 현지인들을 위한 의료 사역을 통해, 복음이 전 세계로 전파되는 데 기여하였다.

헌신과 열정의 중요성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헌신과 열정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그는 1년간 말라위에서 선교사역을 감당하면서, 헌신과 열정으로 의료와 교육 사역에 매진하였다.

사랑과 용서의 중요성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사랑과 용서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그는 말라위에서 현지인들과 한인들을 사랑으로 대하며, 용서와 화해의 복음을 전파하였다.

이봉영 선교사의 삶과 사역은 우리에게 귀감이 되고, 우리에게 세계선교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Comments